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병원개요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 전경

환자안전을 최우선으로 감염관리를 선도하는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

2001년 2월 첫 진료를 시작한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은 인간의 존엄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며 사랑과 봉사의 삶을 실천한 설립자 故 향설(鄕雪) 서석조 박사의 ‘인간사랑’ 정신을 바탕으로 지난 20여 년간 환자와 국내외 의료 소외계층을 돌보고, 의료계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해왔습니다.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개원 8년 만에 ‘상급종합병원’으로 승격했고, 국내 최초 ‘사전 계획에 의한 무수혈 간이식 수술 성공’, 권역응급의료센터 평가 ‘전국 2위’, 다빈치 Xi 로봇수술 국내 최단기간 100례 돌파, 환자 만족도 평가 ‘전국 1위’, 상급종합병원 최초 ‘코로나19 거점 전담병원’ 등 굵직굵직한 역사를 만들어 왔습니다.

이제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은 한 단계 더 도약하고자 합니다.

대학병원의 본질인 첨단 미래 의학 연구와 교육, 그리고 최상의 진료를 위해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최근 국내 최초로 ‘장뇌축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관련 기업과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등, 난치 질환 극복 및 미래 의학을 선도하기 위해 다학제 융·복합 연구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미래 바이오헬스 산업을 견인하고, 더 나은 의료 기술과 진료시스템으로 중증 환자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세계적 수준의 병원이 되겠습니다.

세계로 도약하는 순천향대 부천병원과 늘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