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사회공헌 개요

국내외 의료봉사 및 저소득 환자 후원 뿐 아니라, 해외에 의료기술을 전파하여 순천향만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으며 사회적 약자와 함께 경제적 이윤 및 사회적 가치를 함께 만들어가는 공유가치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의료봉사단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의료봉사단은 의사, 간호사 등의 의료진과 약사, 의료기사, 행정직원이 주축이 되어 경제적인 어려움이나 신체적인 불편함으로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지역주민이나 외국인근로자 등에게 진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각종 기념일 봉사

  • 어버이날 기념 무료 건강상담
  • 간호부 천사데이(1004DAY) 무료 건강상담

매년 어버이날과 10월 4일을 맞이하여 전문 간호사들은 병원을 찾아주신 고객님의 건강을 위해 본관로비에서 무료 건강상담과
무료 혈압 및 혈당체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건강 강좌

  • 건강기념일 무료 건강강좌 개최

대장암의 날, 간의 날, 심장의 날, 뇌졸중의 날 등 각종 기념일에 병원에 입원중인 환우 및 내원하신 고객님을 위해 건강강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해외의료봉사

의료의 수준이 낙후된 국가에 직접 방문선진 의료기술을 전수하고 그 나라의 의료수준을 높일 뿐 아니라 운영 전반에 필요한 감염예방, 시설 및 장비운영 등 전 방위적으로 지원 교육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베트남 퀴논시 종합병원에 백내장수술센터를 개소해 수술 술기와 직원 교육, 장비운영, 병원 운영 등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으며, 캄보디아 앙두엉병원 이비인후과 역량강화 사업과 캄보디아 북부 의료낙후지역의 모자보건사업 지원, 네팔 의료봉사 활동 등을 통해 순천향의 인간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