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건강정보

레이저 광역동 치료


수술 불가능한 담관암 환자의 효과적인 보존적 치료로서 레이저 광역동 치료 (Laser photodynamic therapy)

수술 불가능한 진행성 담관암은 방사선이나 화학항암요법 등의 치료에도 그 예후가 매우 불량합니다. 폐쇄성 담도폐쇄가 동반된 경우 일반적으로 금속배액관을 삽입한 후 보존적 치료를 시행하게 됩니다. 최근 금속배액관 삽입과 함께 레이저 광역동 치료를 시행함으로 배액관의 개존기간을 연장시킬 뿐 아니라 삶의 질을 향상 시키며, 생존기간을 연장시킨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레이저 광역동치료는 포르피린 계통의 광과민제를 정맥주사하여 종양세포에 선택적으로 축적되게 하고, 약 48시간 이후 내시경을 이용하여 종양부위에 630 nm 파장의 적색광을 비추어 종양세포의 괴사를 일으키는 치료방법으로, 저희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에서는 수술 불가능한 담관암 환자에 대하여 최신 레이저 광역동 치료 시스템을 갖추고 시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담관암 환자를 의뢰하여 주신다면 최선을 다해 시술을 한 후 귀 병원에서 지속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담관암 진단 후 무작정 치료를 포기하거나 서울의 큰 병원으로 옮겨지는 일을 방지하고 가까운 지역 내에서 최고, 최선의 치료가 이루어 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담당교수 : 소화기내과 췌담도파트 문종호 / 최현종 교수
*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별관2층 소화기병센터
* TEL 032-621-50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