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순천향대학교 의료산학협력실 신설 및 본원 임상시험센터 확장이전 개소식

작성일 : 2016.06.02 조회수 : 1,260



순천향대학교 의료산학협력실 신설 및


부천병원 임상시험센터 확장이전 개소식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임상시험센터 및 피험자보호사무국(IRB)을 행정동으로 확장이전하고, 병원내에 순천향대학교 의료산학협력실을 신설하여 5월 31일 오후 3시 30분에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순천향대학교 서교일 총장과 황경호 중앙의료원장, 한만덕 산학협력단장,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이문성 병원장, 신응진 부원장, 문종호 의료산학협력실 부단장 겸 임상시험센터장, 박영립 피험자보호사무국장 등, 대학과 병원의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순천향대학교는 올해부터 의과대학과 산하 병원에 최적의 연구 환경과 국제 수준의 인프라를 조성하고, 상호협력에 의한 시너지 창출과 체계적인 질 관리를 통한 신뢰성 보증을 위해, 기존의 산학협력단 산하에 추가로 ‘의료산학협력실’을 신설하였다.


앞으로 의료산학협력실은 서울, 부천, 천안, 구미 등 4개 산하 병원에 설치된 ‘임상시험센터’를 통해, 국내 임상시험 인프라를 확충하고 수행역량을 강화하며 임상연구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나아가 대학교 전체의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기여하게 된다.


 


또한 ‘피험자보호사무국’을 통해 연구대상자의 권익 보호와 연구자의 윤리적 연구 지원 및 연구의 질 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서교일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의료계는 놀라운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혁신과 창조적 진화를 거듭하고 있으나 아이디어와 의료산업과의 연결이 어려운 실정이다. 오늘 의료산학협력실 신설 및 임상시험센터 확장이전을 계기로 우리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과 산하 병원들도 임상연구와 산학협력을 통한 바이오 산업 및 융합연구 발전까지 대학병원의 연구역량을 극대화시켜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참고로 식약처는 ‘의약품 임상시험 관리기준’에 의거,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임상시험에서 피험자의 권리와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의료기관 내에 IRB를 의무적으로 설치 운영토록 하고 있다.


 


한편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임상시험센터는 개소식과 함께 모니터링실도 확장함으로써, 부천병원 교수들에게 보다 나은 임상 지원을 실시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