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본원, 제16회 QI 경진대회 성료

작성일 : 2016.11.07 조회수 : 755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16QI 경진대회 성료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3() 원내 향설대강당에서 개최한 16QI 경진대회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났다.


 


 


QI(Quality Improvement)는 환자에게 제공하는 의료, 시설, 시스템 등 의료서비스 전반의 품질 향상을 위한 개선활동을 말한다.


 


 


병원의 안전문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을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이문성 병원장과 질 향상위원회 위원장들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가운데, 사전 심사를 거친 10개 팀이 1년간 펼친 QI 활동 결과를 열띤 분위기 속에서 발표했다.




 


 

 


심사 결과, ‘SCH 암환자 통합관리서비스 활성화을 주제로 QI 활동을 펼친 암요! 걱정말아요!’ 팀이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암요! 걱정말아요!’ 팀은 암 교육 프로그램 및 암 환자식을 개발하고 적용한 결과를 발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고객감동을 부르는 마케팅! 소화기병센터 CEM 고객경험관리진료재료 활용방안을 통한 비용절감과 사용량 표준화 향상활동을 주제로 QI 활동을 펼친 둘이 하나되어팀과 진료재료 어벤져스팀에게 각각 돌아갔다.


 


 


이 외에도 15개 팀이 환자안전을 위한 의료기기 관리 시스템 구축’, ‘안전하고 체계적인 소아 진정요법을 위한 프로토콜 개발’, ‘방사선 안전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등에 관한 QI 활동 결과를 포스터로 전시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문성 병원장은 발표를 듣고 나니 환자 안전을 위해 지난 1년간 펼친 노력이 엿보여 기분이 좋다. 우리 병원의 QI 활동은 한국의료질향상학회에 매년 다수의 활동이 진출할 정도로 전국에서도 높은 수준이다. 앞으로도 환자들이 믿고 방문할 수 있는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모든 직원들이 계속해서 노력해달라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