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혈액투석 적정성 평가 1등급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혈액투석 적정성 평가 1등급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최근 보건복지부 산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혈액투석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신장투석센터


이번 적정성 평가는 20183월부터 8월까지 외래에서 혈액투석을 시행한 839기관을 대상으로 총 13개 지표를 평가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혈액투석을 전문으로 하는 의사 비율, 혈액투석 적절도 검사 실시 주기 충족률, 동정맥루 협착증 모니터링 충족률, 정기 검사 실시 주기 충족률 등 주요 평가지표에서 100점 만점을 받아 1등급을 받았다. 특히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상위 10%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이번 혈액투석 적정성 평가뿐만 아니라 암··심장질환 등 주요 중증질환 적정성 평가에서도 줄곧 1등급을 받아 의료서비스의 질이 뛰어남을 인정받아왔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입원 환자들에게 전화 설문 조사해 발표한 ‘2차 환자경험평가에서 우리 병원이 환자가 가장 만족하는 병원 전국 1에 선정되는 등 평가기관뿐만 아니라 환자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언제나 환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건강한 삶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