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안내

소식안내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제13대 문종호 병원장 취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제13대 병원장으로 소화기내과 문종호 교수가 취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임기는 202411일부터 2년간이다.

문종호 신임 병원장은 소화기내과 전문의로 지난 1989년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교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주요 진료 분야는 췌장 및 담도담낭질환의 진단과 치료 내시경, 소화기 질환 등이다.




문 병원장은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장, 내과 진료과장, 진료부장, 진료부원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으며,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부학장, 산학협력단 부단장, 의료산학협력실장 등으로 헌신하며 의료 산학협력의 기반을 다졌다.

최근 담도암 조기 진단 분류법 개발’, ‘중증 급성췌장염에 줄기세포치료제 효과 입증등 세계 최초 연구 업적을 쌓으며 소화기 분야 의료 발전을 견인했다. 간내 풍선을 이용한 경구적 담도 내시경, 악성 담도 협착 및 만성췌장염 치료를 위한 금속스텐트 등 의료기기를 다수 개발해 국내외 의료계의 주목을 받았다.

, 세계 소화기 내시경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유명 소화기 내시경학회 및 심포지엄 등에 초청받아 강연과 라이브 수술 시연들을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췌장담도 분야 전문가로서 세계적인 명성을 쌓아왔다.

문종호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취임사에서 순천향대 부천병원을 눈부신 발전의 반석 위에 올려놓으신 신응진 병원장님을 비롯한 역대 병원장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병원이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는 환자에게 신뢰받는 병원이 되는 것이다. 환자가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병원이 되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의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병원장 이취임식 행사는 지난 28일 오후 4시 순천향대 부천병원 향설대강당에서 열렸다.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 서유성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장, 이정재 순천향대 서울병원장 등 주요 내빈 및 조용익 부천시장, 김인재 부천시 보건소장 등 외빈과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01112대 신응진 병원장이 제13대 문종호 병원장에게 병원기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