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구미병원 환자부담은 덜고 보험혜택은 넓게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실시

병원소식

주부들을 위한 무료 건강강좌

주부들을 위한 무료 건강강좌가 6월 20일 오후 1시에 금오여고 부설유치원 강당에서 열렸다.

40여명의 주부들이 참석한 이번 강좌에서는 산부인과 임경빈 교수가 "피임"에 대해서 강의를 하였는데 피임의 종류, 피임의 올바른 이해와 효과적인 피임방법 등 전반적인 강연을 통해 흔히 잘못 알려진 산부인과 상식을 구체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다.

참석자들이 대부분 자녀를 출산한 뒤 고민한 경험이 있는 주부여서 질의응답이 활발하게 진행되었고 임교수의 자세한 조언이 제공되었다.

한편, 지난 5월 28일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혈당측정검사와 건강강좌를 열었다. 대한당뇨병학회의 지원을 받아 준비된 행사는 황상주공아파트에 거주하는 독거노인들을 비롯해 60여명의 지역 주민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윤지성 내분비내과 교수의 <당뇨병을 알자>건강강좌와 당뇨버스가 동원된 무료혈당측정, 체성분 분석, 1대 1의 건강상담은 당뇨환자는 물론 주민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순천향 구미병원은 교육과 의료기관으로서의 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직접 지역주민을 찾아가서 강좌와 상담을 제공하는 <시민 무료공개 건강강좌>를 실시하고 있는데 앞으로 환자나 주민을 직접 찾아가는 외부 건강강좌와 의료봉사 범위를 더욱 늘려갈 계획이다.



▲산부인과 임경빈 교수의 강의 장면 - - - -▲ 내분비내과 윤지성 교수의 상담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