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상담

25개월된 아이가 그람목손 농약을 마셨어요.

구분 : 기타 작성자 : 비회원 작성일 : 2020.04.01

25개월 된 남자 아이 부모랑 벚꽃 구경 하던 중 길가에 버려진 그라목손 농약을 입으로 가져가 마시자 마자 뱉었으며(15:00시)아빠가 보니 입안에 녹색 농약이 들어있었으며 그라목손 농약 병도 반이상이 남아있었다고 합나다. 바로 옆이 의료원이라 위세척하고 큰 병원 권유 받고 영남대병원가 혈중 농약 성분 검출되 장비 없는 관계로 경대병원이송 어제 22:00부터 혈중 농약 성분 걸러주는 시술 받고 있습니다. 귀한 생명 괜찮을까요? 혈중농약성분걸러주는 시술 끝나면 상태 봐서 천안순천향병원으로 옮기는게 더 나을까요? 지금 어떻게 하면 조카가 다른 장기 손상없이 건강하게 살 수있을까요? 인터넷, 경험상 다 치명적이던데 치사율은 어떻게 되나요? 온가족이 살기만을 간절히 원하고 있습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댓글 쓰기
도시기사 2020.04.04

농약이 이토록 무서운 것인가요? 21세기 현대 의학에서 비추어 보면 농약을 만들었다면 그 해독제도 반드시 있지 않을까요?

강민준아빠 강기춘입니다. 2020.04.03

민준이가 순식간에 그라목손병을 열어 마시다가 맛이없어 벧은후 바로 근처 김천의료원 2시30분에 도착해 위세척했습니다.

그후 4시30분에 대구 영대병원로 옮겼습니다.
피검사하고 농역성분이 높아 농약성분 거르는 장비가 없어
칠곡경대병원으로 또다시 민준이를 옮겼습니다.

밤10시도착. 12시에 투석을 진행했습니다. 다음날 오후 3시에 일반실로 입원을했으며 스테로이드를 차츰 약하게 쓰신다고 의사선생님께서 말씀하셨고 피검사에서는 농약성분이 없는걸로 나왔다고 하셨습니다.
앞으로 지켜보자고요.

하지만 농사를짓는 사람으로써 치명적이라는걸 알기에 작은 희망이라도 잡고싶은 심정이기에 도움 부탁합니다.

중간중간 한 피검사결과는 지금 바로 보내드릴수 있습니다.

길효욱 2020.04.03

25개월 된 남자
3월 31일 벚꽃 구경 중 그람목손 농약을 입에 대고 바로 뱉었고, 농약이 입에 묻은 상황 이후 경대병원으로 이송하여 혈액투석 또는 혈액관류 중 으로 판단됨.

어린아이라서 걱정이 심하시겠습니다.
입에 댄 후에 입안에서 있었으면 전신적으로 흡수되는 양은 매우 적어, 예후가 좋아지나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넘어간 양에 따라서 전신적으로 흡수되는 양이 결정되어 예후가 결정 됩니다.
즉 전신합병증 특히 폐 합병증은 음독에서 넘어간 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통 그람목손을 입안에 뭍어 있는 것이 보였으면, 입이 헐기 시작합니다. 2-3일 후 부터 헐기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가 내과 의사다 보니 소아 치료 경험은 매우 부족한데, 성인 그람목손 중독의 경우 음독 7일째 흉부 ct 촬영을 통해 폐의 손상 정도를 파악합니다.
퇴원후에 몇년 있다 폐 손상이 없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소아에 대한 치료에 있어서 전원을 받아 하기는 어려워서 현재데로 경대에서 좀 더 치료 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좋은 결과가 있길 겠습니다.

길효욱 배상.

강상희 2020.04.03

강민준 소아가 빠른시일내에 여기 병원에 진료 받을수 있도록 해주세요. 아직은 너무나 어린 애기입니다~

그라목손을 쥬스로 마신 민준이 불쌍해요. 2020.04.03

민준이 고모이예요.
걱정된 마음에 글남깁니다.

25개월밖에 안된 민준이가 그라목손음독후 3일째인데 하루라도 빨리 전원으로 나은치료를 받고싶습니다.

지금은 밥을 먹고 있다고는 들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폐 신장이 망가진다고하니 매시간이 무서움 연속입니다.

누구보다 잘알고 있을 의사선생님
이글 보시면 도와주세요 ㅜ

병원상담원이 소아병동에 담당의사선생님이 없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