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공지사항

간부 직무관리 및 리더십 함양 교육

작성일 : 2004.05.04 조회수 : 1,429


간부 직무관리 및 리더십 함양 교육


순천향대학교병원(원장 심찬섭)은 4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주 동안 계장급 이상 간부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관리자 직무교육 및 리더십 교육을 가졌다.

매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두시간씩 진행된 교육은 병원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관리자로서의 자질과 역량 함양하여 새로운 순천향, 발전하는 순천향의 모습을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전략기업컨설팅(원장 장수용)의 전문강사를 초청 △21세기 변화와 새로운 리더 △환자중심의 리더십 △메디칼 리더십 △목표관리와 성과평가 △휴먼리더십스킬 △리더의 역할과 자세 △간부의 자기혁신과 창조관리 △임파워먼트 리더십 △위기와 갈등의 리더십 △이슈리더십 등 리더십 함양을 위한 종합적인 내용을 담아 알차게 진행 되었다.

김연순 간호부 교육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서장의 마인드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새삼 깨닫게 되었으며, 또한 조직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신뢰와 화합이 밑받침 되어야 함을 가슴깊이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심찬섭 병원장은 “개원 30주년을 맞은 순천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리더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위험을 감수하는 도전정신과 혁신적인 능력, 책임감, 비전, 긍정적태도를 견지하여 새로운 순천향의 모습을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