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공지사항

'순천향 나눔회' 창립

작성일 : 2004.06.24 조회수 : 1,293


순천향대학교병원(병원장 심찬섭)은 지난 17일 원내 동은대강당에서 불우환자돕기 후원회인 "순천향나눔회"의
창립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교직원과 후원업체의 뜻을 모아 창립한 "순천향나눔회"는 그동안 의료봉사단이나 원내 모임 등에서 산발적으로 지원해오던 후원사업을 일원화하여 신임 채용된 의료사회복지사의 활동으로 체계적인 운영을 하게 되었다.

초대회장에는 소아과 이동환교수가 부회장에는 정신과 한상우교수가 취임하였고, 간사인 송지영 의료사회복지사의 활동과 사회사업팀(사회사업팀 위원으로 김연순 CRM 팀장,김아미카 수녀, 안영덕 목사 외 7명)을 중심으로 이동도서 일일찻집, 문화공연 등을 통한 모금활동과 공정한 평가로 형평성에 어긋나지 않는 후원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동환 교수는 인사말을 통해 "한 알의 씨앗이 백 개의 열매를 맺듯이 우리의 작은 실천이 큰사랑의 열매를 맺을 것"이라며 가난하고 어려운 환자를 돕는데 뜻을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순천향대병원은 1998년부터 형편이 어려운 환자를 대상으로 무료 개안수술지원을 전개해 지금까지 324명의 환자를 후원한 바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부성 의료원장, 염욱 부원장, 이동환 순천향나눔회 회장, 한상우 부회장 등 병원 교직원과 횡성한우 조종주 사장, 가주면옥 조재근 사장, 필 이원석 사장, 기영약국 양영숙 약국장, 세브란스약국 김은주 약사 등 후원 업체 관계자와 환자와 보호자 등 150여명이 자리를 함께 해 나눔회의 창립을 축하했다.

☆ 매월 정기적 후원금 및 일시불 지불, 현물후원이 가능합니다.

‘순천향 나눔회’ 계좌번호 : 신한은행 310-02-415855

※ 후원을 원하시는 분은 순천향대학교병원 사회사업과로 문의 바랍니다.

의료사회복지사 송지영 ☎709-9237 schmsw@hosp.sch.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