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공지사항

제1기 병원 서비스코디네이터 교육 안내

작성일 : 2004.07.02 조회수 : 2,417

◆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부설평생교육원 2004학년도 수강생 모집 ◆

= 모집안내=

개강시기
◦ 2004년 7월 12일 개강합니다.

입학자격 및 전형방법
◦ 입학자격 : 병원전문가양성과정-고졸이상, 연령에 제한없이 남녀 모두 수강 가능
건강문화과정-학력․연령에 제한없이 남녀 모두 수강 가능
◦ 전형방법 : 선착순 마감합니다.

원서교부 및 접수
◦ 접수기간 : 2004. 6. 23(수) _ 선착순 모집
◦ 접수장소 :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부설평생교육원 교육지원팀 (02) 709-9062~3
◦ 제출서류 : 본원 소정 양식1부
◦ 접수방법 : 본원 소정 양식1부 제출(직접방문) 또는 온라인 접수, Fax, E-Mail 송부
조흥은행 : 605-03-005983 평생교육원

수강기간
◦ 각 과정별 수강기간은 개설강??참조 (2004년 7월 12일 _ 2004년 12월 31일)

참고사항
◦ 정원 미달시에는 폐강될 수도 있습니다.
◦ 담당교수 및 강의시간은 본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 실습재료가 필요한 경우, 그 비용은 수강생이 부담합니다.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부설평생교육원 교육지원팀
homepage : adultedu.schuh.ac.kr
Tel : (02) 709-9062~3

◆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소개 ◆

병원 코디네이터란?
의료서비스에 대한 요구도 상승과 인터넷을 포함한 Megatrend로 이제 병원도 기업의 경영 Mind, 서비스 Mind가 없으면 경쟁력을 갖기 힘든 시대입니다 .
이러한 환경에서 태어난 신종직업인 병원코디네이터는 단순히 의사와 환자간의 조종자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며, 병원경영의 주체로서 병원서비스관리/홍보마케팅/환자관계관리등을 창의적으로 할수 있는 Partnership과 Leadership을 겸비한 21세기 전문인력입니다.

병원 코디네이터의 업무
병원 서비스 품질관리/환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병원 이미지 확립/직원 친절 서비스 교육/수납과 예약 업무/환자상담과 사후관리/진료계획 수립/직원간 관계 조정 역할/내부고객 만족 유도를 통한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전화 상담과 환자 응대/병원내의 경영개선을 위한 마케팅 기획/불만 고객 처리를 통한 평생고객 창출/따뜻한 병원 분위기와 서비스를 통한 환자의 심신 안정 제공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의 역할
의료계 뉴 패러다임을 이해하고, 팀 리더십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팀내의 시너지효과를 높여야 한다. 또한 병원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을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항상 병원 서비스를 재평가하고, 병원 경쟁력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 뱅크로서의 역할을 해야 하며, 타 병원의 벤치 마킹을 통해 병원 컨설턴트로서 우리 병원에 꼭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여 우리병원 진료팀의 가치를 창조하는 리더십을 발휘 하여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

수강대상
의료관련 학생, 의료관련 재직자, 의료관련 취업희망자, 병원 서비스 교육에 관심있는 일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