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공지사항

복강경탈장클리닉, 복강경 탈장 수술 시연회

작성일 : 2007.05.30 조회수 : 1,345

안녕하십니까?

여러 선생님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이번 순천향대학교병원 외과학교실에서는 복강경을 이용한 복막외접근탈장교정술에 대한 심포지엄 및 live surgery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서혜부 탈장은 외과 의사가 가장 흔히 접하는 질환의 하나이며 수술 역시 배우기 쉽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 꾸준한 수술방법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수술 후 통증이나 재발에 대한 문제는 아직 해결하여야 할 과제로 남아 있다고 보입니다.

최근 다양한 인공막과 복강경술기의 발전을 통해 이러한 고질적인 문제를 보다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결정적 계기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새로운 수술 중 복벽과 복막사이를 복강경을 이용하여 분리하고 인공막을 끼워 넣는 복막외접근 복강경 탈장 교정술은 그 독특한 접근방법과 견고함으로 그 적용의 확대가 기대되는 수술의 한 가지 방법입니다. 그러나 생소한 해부학적 구조, 좁은 수술시야. 습득하기 어려운 술기는 처음 수술을 시도하는 선생님들께 큰 걸림돌이 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복강경 복막외접근수술 심포지엄과 live surgery는 초심자가 겪을 수 있는 여러문제를 해결하는데 결정적인 큰 도음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
바쁘신 중에도 부디 참석 하시어 자리를 빛내어 주시고 많은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