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박형규 순천향대병원 교수, 49회 보건의 날 맞아 복지부장관 표창

작성일 : 2021.05.03


박형규 순천향대병원 교수, 49회 보건의 날 맞아
복지부장관 표창


코로나19에 취약한 당뇨환자 위해 콘텐츠 개발에 힘써


박형규교수



박형규 순천향대서울병원(원장 서유성) 내분비대사내과 교수가 제49회 보건의 날을 맞아 코로나19에 취약한 당뇨병환자를 위한 올바른 정보 전달 및 교육 콘텐츠 개발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박형교 교수는 코로나19가 창궐한 2020년 바이러스에 취약한 당뇨병 환자들의 건강을 위해 국제당뇨병연맹(IDF) 서태평양 지역 가맹국 최초로 열린 온라인 당뇨교육캠프에 강사로 참여했다. 박 교수가 진행한 강의 ‘당뇨병과 합병증의 이해’는 캠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유익했던 강의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박 교수는 환자들에게 꼭 필요한 식이·운동·약물요법, 합병증 예방 및 치료, 혈당관리 노하우 등을 잡지와 SNS로 꾸준히 소개하며 건강관리를 독려해왔다.


박형규 교수는 “그동안 환자들에게 유익하고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자 한국당뇨협회와 함께 노력해 왔는데 이런 표창을 받아 영광이다. 환자 교육 및 콘텐츠 개발에 함께 힘써준 우리병원 윤수진 영양팀장, 최윤희 재활의학과 교수에게 이 공을 돌리고 싶다.”며 “당뇨병 치료와 합병증 예방 및 관리에 힘쓰고 계신 여러 의료인들과 환자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연이나 집필, 당뇨 다이어리 제작 등 환자들을 위한 교육 및 콘텐츠 개발에도 관심이 남다른 박 교수는 2015년부터 (사)한국당뇨협회에서 발간하는 월간 <당뇨소식>의 편집위원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