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순천향대서울병원 6월 24일, 무수혈심포지엄

작성일 : 2017.06.22 작성자 : 이미종 조회수 : 550

중증 무수혈 치료의 최신 정보 공유
순천향대서울병원 6월 24일, 무수혈심포지엄

순천향대학교서울병원 무수혈센터(센터장 이정재․산부인과 교수)가 6월 24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동은대강당에서 ‘제6회 순천향 무수혈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중환자 무수혈치료의 최신지견과 무수혈치료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1부는 중증무수혈환자의 관리를 주제로 ▲ 중증 복부외상 환자에서의 손상통제수술 (순천향대 중환자의학 강민창) ▲ 중증 호흡부전 환자 관리의 최신지견 (순천향대 중환자의학 이보영) ▲ 인간사랑 정신으로 의료소외 극복하기 (순천향대서울병원 감염내과 김태형) 등의 연제를 발표한다.

2부는 항암환자의 관리를 주제로 ▲ 암환자의 빈혈치료 (순천향대서울병원 산부인과 박보라) ▲ 유방암 환자의 항암치료 (순천향대서울병원 외과 이지현) ▲ 악성종양의 척추전이 (순천향대서울병원 정형외과 장해동)를 발표한다.

3부는 Life saving in SCH를 주제로 ▲ 신장 손상 환자의 응급처치(순천향대서울병원 영상의학과 김용재) ▲ 폐렴과 심한 빈혈이 발생한 신부전 환자의 무수혈 치료(순천향대서울병원 신장내과 권순효) ▲ 중증 뇌손상 환자의 무수혈 치료(순천향대서울병원 신경외과 박석규)를 발표한다.

이정재 센터장은 “순천향대서울병원에서 치료하는 무수혈 환자의 중증도가 높아짐에 따라 중환자 의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자 심포지엄을 마련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