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장점

순천향대학교천안병원 특장점

가장 정밀(Precise)하게 타겟(Target)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노발리스 티엑스는 방사선 조사 정밀도가 최고 2.5m에 달합니다.
이는 최첨단이라는 토모테라피와 래피드아크, 사이버나이프에 비해 최고 3배나 정밀한 수치입니다.
정밀도란 환자의 암부위에 방사선을 쬘 때 방사선이 넓게 퍼지는 산란현상을 막아 방사선이 암 주변의 정상조직에 피폭되는 것을 막고, 필요한 부위만 치료되도록 제어하는 수치를 말합니다. 정밀도가 높을수록 치료 효과가 탁월하고, 부작용이 적기 때문에 안전도를 가늠하는 잣대이기도 합니다.

초정밀 정위적 방사선수술(Stereotactic Radiosurgery)을 제공합니다.

노발리스 티엑스의 방사선수술은 광범위한 임상 적용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악성 뇌종양, 뇌 전이암 등 암과 동정맥 기형, 각종 혈관종, 파킨슨병과 같은 기능성 뇌질환에 대해 최적의 방사선수술을 제공하며, 뇌이외에 두경부, 척추, 간, 폐 등 신체 각 부위의 종양에 대해 정밀 타깃 조준으로 다양한 종류의 방사선수술 기법 중 최적의 수술법을 선별하여 개별 맞춤형 치료를 시행합니다.
초정밀 전위적 방사선수술은 치료효과가 높은 수술법일 뿐만 아니라 無절개, 無출혈, 無통증 등 안전하고 편안한 수술법입니다.

래피드아크(Rapid Arc Therapy)의 신기술을 사용해 가장 이상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래피드아크는 토모테라피보다 진보한 형태의 신개념 암치료법으로 암 조직을 3차원 입체적으로 파악한 후, 360도 모든 각도에서 최적의 방사선량-조사범위-조사모형을 종합적으로 계산하여 연속 조사하는 신기술로 종래의 치료 방법들에 비해 치료 효과가 탁월하며, 환자가 받는전 체 방사선량도 50%이상 감소시킨 이상적인 방사선치료법입니다.
노발리스티엑스는 레피드아크 중에서도 가장 진보된 형태의 장비가 장착되어 있으며 이를 통한 최상의 치료효과를 제공합니다.

신속(Fast)한 치료로 치료가 편안합니다.

래피드아크는 기존 세기변조 혹은 영상추적 방사선치료에서 소요되는 20여분 이상의 치료시간을 2분 이내로 단축하였습니다.
치료 시간이 2분 이내로 짧기 때문에 최대 1시간가량 움직일 수 없는 고정 상태에서 시술받아야 했던 환자의 고통이 사라졌습니다.

4차원 실시간 호흡관리시스템(RPM Gating)이 장착되어 더 안전합니다.

치료 중 환자의 불규칙한 호흡에 따른 종양의 움직임에 대응할 수 있어 호흡으로 인한 방사선 조사오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폐암, 간암 등 움직이는 종양을 추적할 수 있어서 영상유도 방사선치료(IGRT)를 시행하여 종양에 최대 선량을 집중하고 주변 정상조직에는 최소 선량을 조사하여서
부작용을 최소화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