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가치 혁신을 통한 블루오션 창출 특강 성료

작성일 : 2006.03.03

'가치혁신을 통한 블루오션 창출'
순천향대병원 블루오션전략 특강

순천향대학교병원(병원장 김성구)은 2월 28일 원내 동은대강당에서 200여명의 교직원 참석한 가운데 블루오션전략 특강을 실시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블루오션 전략'의 한국판 역자인 강혜구씨를 초청해 블루오션의 개념과 가치혁신전략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강혜구씨는 "블루오션은 경쟁자가 없는 거대 시장"이라며 "기업뿐만 아니라 공공부문에서도 큰 효과를 내는 미래 성공전략"이라고 설명했다.

또 "기존의 레드오션전략은 경쟁자를 이겨야 겠다는 생각에 집착해 고객까지 잃어버리는 전략이었다"며 "경쟁이 무의미하고 비용우위와 차별화를 동시에 적용해 저비용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이 블루오션 전략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기존에 고객이라 여겨지던 것들과 전혀 관계가 없는 비(非)고객이 새로운 시장 창출의 기본"이라며 "고객도 모르는 신상품, 서비스 가치를 찾아내는 것이 가치혁신"이라고 강조했다.

강혜구씨는 "블루오션전략은 결론적으로 가치혁신 전략과 전략실행의 장애요소를 제거하고 한정된 자원을 활용하는 급소경영리더십, 모든 부서가 함께 참여하는 공정한 절차를 포함한 이론"이라며 "병원에서도 기존고객과 예전이 순천향대병원을 이용했던 고객, 아예순천향대병원을 찾지 않은 고객, 병원 자체를 찾지 않는 고객을 찾아 인터뷰해 보면 병원의 블루오션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