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041-570-2114

새병원 건립현황

천광학원과 제2병원 건립관련 업무협정 체결



우리병원은 4월 15일 천안여상 노암관 대회의실에서 순천향대학교 천안 제2병원, 천안서여자중학교·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신축과 관련하여 학교법인 천광학원(이사장 문성규), ㈜국토(천광학원 교사신축 시행사)와 삼자간 업무협정을 체결했다.

협정 체결식은 두 사학의 김부성, 문성규 이사장을 비롯해 우리병원 이문수 병원장, 천안서여중 문용섭 교장, 천안여상 김주업 교장, ㈜국토 황종현 대표이사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 부동산 계약 및 건립 협정,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협정을 통해 삼자는 순천향대학교 천안 제2병원과 천안서여자중학교·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신축의 원활한 착공과 성공적인 건립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부성 동은학원 이사장은 협정식에서 “이번 협정으로 두 사학이 더 크게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더욱 우수한 교육기관과 의료기관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으며, 문성규 천광학원 이사장은 “순천향대병원이 세계가 주목하는 병원으로 발전할 것으로 확신하며, 천광학원도 선진교육환경을 갖춘 중부권 최고·최신의 교과형 학교를 세워 국가에 이바지하는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겠다”며 화답했다.

이문수 병원장도 “최첨단 제2병원 건립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고, 사회에 더 크게 공헌하는 한국의 메이요클리닉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정체결로 그동안 더디게 진행되었던 제2병원 건립사업이 한층 더 속도를 내게 되었다. 제2병원 건축 착공은 천안서여자중학교·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의 교사신축 완료와 동시에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우리병원과 천광학원은 이번 협정식에 앞서 2012년 12월, 천안서여중과 천안여상을 서북측 현 운동장 부지 23,056㎡에 최신의 교사를 신축해 이전하고, 두 학교가 이전한 동남측 부지 16,529㎡를 이용해서는 최첨단 시설을 갖춘 제2병원을 신축한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