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041-570-2114

병원뉴스

김성용 교수, OOTR 젊은 연구자상 수상

작성일 : 2005.11.22 작성자 : 관리자












김성용 교수, OOTR 젊은 연구자상 수상



유방암 전문교수인 우리병원 외과 김성용 교수가 지난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린 제 2회 OOTR(The Organization for Oncology and Translational Research) 학술대회에서 ‘젊은 연구자상, The Young Investigator’s Award’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이번 학회에서 논문(“유방암 환자에서의 세포고사 억제 유전자의 발현과 임상적의의, Expression of Survivin in patients with Breast Cancer”)를 발표하여, 이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OOTR 학회가 40대 초반까지의 임상연구자 가운데 우수한 연구업적을 세운 연구자를 선정해 표창하는 것으로 이번 학회에서는 총 3명이 수상하였으며, 우리나라에서는 김 교수가 유일한 수상자이다.

OOTR 학회는 악성 종양의 분자 생물학적 해독과 암 전이의 조기 진단, 새로운 치료방법을 연구하는 국제학회이며, 지난 2002년 결성 되었다.


김 교수는 지난 2004년 10월 홍콩에서 개최된 제 1회 동 학회에서도 “쥐 유선종양세포를 이용한 COX-2 억제제의 신생혈관억제효과, Inhibition effect of Angiogenesis of the COX-2 Inhibitor with MMT cells”이라는 연구논문을 발표하여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김교수는 지역의 유방암 조기진단에 기여하고자 많은 강연을 자청하고 나서는 한편 절제하지 않는 유방암 수술의 개발과 보급에 힘써 많은 지역 유방암 환자들에게 큰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