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명의료결정제도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소중한 나,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나의 결정! 당신의 선택을 존중합니다. 등록 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 032-621-5806,6815

언론보도

영상의학과 박재성 교수, 산업재해보상 유공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수상

순천향대 부천병원 영상의학과 박재성 교수가 최근 열린 ‘2023년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에서 산업재해보상에 기여한 공로로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박 교수는 20051월부터 약 18년간 근로복지공단 진폐심사회위원으로서 근로자의 진폐장해등급을 명확하고 공정하게 판정해 신뢰도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2007년부터 진폐제도 개선협의회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진폐 장해등급 제도개선에 이바지했다. 특히 신속한 진폐 판정을 위해 판정 절차 간소화를 추진하고 진폐 연금제도를 도입해 진폐근로자의 건강 증진 및 복지 향상에 공헌했다.

 

더불어 진폐 판정 의사 교육 및 시스템 구축에 참여해 진폐심사회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에도 힘썼다.

 

박재성 교수는 진폐증은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먼지가 폐에 축적되어 폐 조직의 섬유화를 가속화시키고, 결과적으로 심폐 기능을 저하시키는 심각한 질환이다. 앞으로도 진폐증에 대한 깊은 이해와 사명감을 바탕으로 진폐근로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산업재해보험제도가 더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재성 교수는 대한흉부영상의학회의 회장을 비롯해 다수의 영상의학 관련 학회 임원으로 역임하는 등 상당한 전문성을 갖춘 흉부영상의학 전문의다. 2006년부터 진폐 및 특수건강진단의 정도관리에 기여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근로복지공단과 환경부의 석면폐심사회의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2021년 의료방사선 안전관리에 이바지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