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다문화가정 의료지원 사업 전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개원 10주년 기념


다문화가정 의료지원 사업 전개


-결혼 이민자 83명 대상 무료검진, 부천시와 함께 취업기회도 제공 할 예정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홍대식)이 개원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5월28일(토) 의료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다문화가정 결혼이민자들을 초청해 원내 일반검진센터에서 무료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과 부천시가 공동 주최한 것으로 의료검진 및 취업교육을 병행, 다양한 방법으로 다문화가정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이번 의료검진에서 부천시 다문화가정지원센터가 선정한 결혼이민자 83명을 대상으로 혈액정밀검사, 위내시경, 복부초음파 등 총 116건의 무료 검진을 실시했다. 이들 중 추가 검사나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의료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부천시와 함께 다문화가정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의료관광 통역 및 코디네이터 교육을 실시, 다문화 가정의 경제적 자립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본 교육은 6월 중 약 1주일에 걸쳐 실시될 예정으로 수료자에 대해서는 부천시내 의료관광 및 다양한 국제 행사에서 통역가로 활용해 이주 여성들의 취업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한편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과 부천시는 이날 검진 대상자 중 캄보디아 결혼 이민자인 홈소폰( 31세, 부천시 거주)씨의 부모를 초청해 종합건강검진 및 관광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홈소폰 씨 부모님의 행복한 한국 나들이 소식은 OBS 경인방송의 휴먼 다큐멘터리로 제작돼 조만간 전파를 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