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내시경·초음파 라이브 심포지엄 2011’ 성료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주최 ‘내시경·초음파 라이브 심포지엄 2011’ 성료




라이브에서 강연까지 지역 의료진 위한 알찬 프로그램 구성해 교육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센터장 문종호 교수)가 ‘내시경·초음파 라이브 심포지엄 2011’을 지난 6월26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원내 향설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개원 10주년을 맞아 경인지역의 의사 및 시술 보조인 등의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최신 소화기 술기 및 초음파 검사에 대한 이론 강의와 시연을 통해 실제 진료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의료진 약 270여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홍대식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개원 10주년을 맞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그동안 지역 의료진들의 협조와 사랑 덕분에 성장했다”며 “일반인들을 위한 의료봉사는 물론 지역 의료진들을 위한 의료교육에도 앞장서 대학병원으로서의 소임을 다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김부성 내시경․초음파 라이브 심포지엄 2011 명예대회장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는 국내 최고의 소화기 질환 진단 및 치료 센터가 되고자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 이제는 국내를 넘어 외국에서도 주목받는 센터로 성장했다”며 “초음파에서 내시경에 이르기까지 최신 지견과 술기 등 소화기병센터가 준비한 알찬 프로그램을 함께 공유해 지역의료발전에 힘쓰고 싶다”고 심포지엄 개최 소감을 밝혔다.


 


심포지엄의 Live Demonstration 섹션 I, II에서는 이문성․문종호․홍수진․고봉민․김상균 소화기내과 교수 및 홍현숙 영상의학과 교수가 내시경․초음파 라이브 시연을 통해 내시경과 초음파의 사전준비 및 치료적 시술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중식 후 진행된 Lecture 섹션 I, II 에서는 김영석․홍수진․고봉민․최현종․장재영(순천향대 서울)․이석호(순천향대 천안)소화기내과 교수 및 홍현숙 영상의학과 교수가 초음파 마스터, 간종양 감별 등 각기 다른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소화기 질환에 대한 검사 방법과 치료적 응용 방법에 대해 이해를 도왔다.


 


한편 Paramedical Hands-on 코스에서는 내시경 시술 보조법, 액세서리 사용법과 세척법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 참석자들은 심포지엄의 프로그램이 현장 위주의 교육으로 이뤄져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는 반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