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한라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합동의료봉사 개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덕우라이온스클럽


한라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합동의료봉사 개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황경호) 교직원들과 덕우라이온스클럽(회장 하재윤) 회원들이 3월 10일(토) 오후 1~5시 부천시 소재 한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 계층 및 새터민들을 대상으로 합동의료봉사를 펼쳤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과 덕우라이온스클럽은 올해로 벌써 12년째 21번의 의료봉사를 함께 했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내과․호흡기알레르기내과․안과․신경외과․산부인과․영상의학과 등 6개 진료과 의료진들과 간호팀․진단검사의학팀․약제팀․영상의학팀․물리치료팀․진료지원팀․원무팀․사회사업팀 등 교직원 약 40여명이 참여해 총 130여명을 대상으로 240여건의 진료를 진행했다. 함께 참여한 덕우라온스클럽 30여명의 회원들은 환자들이 각 진료과에서 신속히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으며 환자들을 대상으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했다. 또한 덕우라이온스클럽 회원인 ‘압구정 사랑의 치과’ 의료진들이 치과진료를 담당했다.


 


의료봉사를 통해 신경외과 진료 및 물리치료를 받은 양○○(75세, 여) 씨는 “몇 달 전 남편이 먼저 세상을 떠나 그 충격으로 허리 치수가 34인치에서 28인치로 줄 정도로 체중이 급격히 감소했고 원인 모를 허리통증으로 잠을 이룰 수가 없었다.”며 “이번 기회로 진료도 보고 치료도 받으니 정말 좋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이날 진료를 받은 130여명의 진료 결과를 이달 말까지 한라종합사회복지관에 일괄 전송해 환자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나아가 1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한편, 덕우라이온스클럽은 이날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에 환자 후원기금으로 300만원을 기탁했다. 덕우라이온스클럽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개원한 지난 2001년부터 매해 합동의료봉사는 물론 환자후원금을 기탁해 올해까지 누적금액이 8,300여 만원에 이르고 있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이렇게 모인 덕우라이온스클럽의 후원금을 의료봉사를 통해 발굴한 불우한 환경의 환자들의 치료비로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167명의 환자들이 덕우라이온스클럽의 후원금으로 치료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