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신경외과 김범태 교수, 제10대 순천향의과대학 동창회장에 취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신경외과 김범태 교수


제10대 순천향의과대학 동창회장에 취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신경외과 김범태 교수가 2월 16일(토)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동은대강당에서 있었던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총동창회 정기총회에서 제10대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동창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15년 2월까지.


 


신임 김범태 의과대학 동창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모교에 봉사하라는 소명으로 알고 회장직을 수락하였다. 향후 순천향 장학회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대학발전기금의 창의적 운영방안을 모색하겠다. 이와 함께 ‘비전정책위원회’와 ‘학술정책위원회’를 신설하여 3,000여명에 이르는 회원들과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동창회를 보다 활성화 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범태 회장은 순천향의대에 수석 입학, 1985년 수석 졸업 했다. 뇌혈관질환 전문가로서 19년째 전국 규모의 ‘신경해부학 강좌’를 진행해왔고 2003년부터 매년 ‘뇌수술 환자가족 모임’을 개최해 오고 있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수련부장과 진료부장을 역임했고 현재 뇌졸중치료연구회장을 맡고 있다. 락천학술상, 대한신경외과학회․신경중재치료의학회 저술상 및 2012년도 '자랑스런 순천향인상'을 수상했으며 대한신경외과 교과서편찬위원장, 대한뇌혈관외과 학술이사,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상임이사로도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