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국내 최초로 '진단검사의학과 모바일 웹' 오픈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국내 최초로


‘진단검사의학과 모바일 웹’ 오픈


 


 


-. 모바일 웹 서비스로 검사의뢰와 조회 과정에서의 오류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 향후 질환별 맞춤 검사 정보 등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황경호)은 국내 최초로 원내 진단검사정보를 서비스하는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검사정보 모바일 웹(이하 진단검사의학과 모바일 웹)’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진단검사의학과 모바일 웹(www.schlab.org)은 의료진이 환자에게 필요한 최적의 검사를 선택하고 의뢰하는 과정부터 그 결과를 정확히 해석하기 위해 필요한 주요 정보를 언제, 어디에서나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진단검사의학과 모바일 웹을 통해 검사 기본 정보 (검사코드, 시행부서, 검체용기, 참고치, 검사일, 소요시간 등)를 쉽고 빠르게 검색해 볼 수 있고, 검사의 의미, 결과의 해석, 검사 시 유의사항 등을 검사기본정보와 함께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검사와 관련된 검사, 해당검사가 포함된 검사목록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진단검사의학과의 검사 정보 변경 상황을 실시간 공지하고, 진단의학검사와 관련된 질문과 답변, 검체 채 및 의뢰 지침 등을 함께 제공한다.


 


진단검사의학과 이유경 과장은 “모바일 서비스는 부적절하고 불필요한 검사의 처방, 부적절한 검체 채취, 접수 지연, 잘못된 결과 해석으로 인한 부적절한 치료 등의 오류들을 최소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향후 질환별 맞춤 검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질환에 특화된 최적화된 검사들을 참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검사 결과에 따라 추천 가능한 다양한 추적검사 및 확진검사 정보를 제공하여 환자의 진단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