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현대백화점 중동점, 환아 위해 2,000만원 기탁

 

현대백화점 중동점,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환아 위해 2,000만원 기탁


 


-. 2007년부터 8회째 사랑의 후원금 전달로 가정 형편이 어려운 환아들 치료비 도와







‘2013년 현대백화점 중동점 후원금 전달식’이 3월 6일(수) 오전 10시 30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황경호) 원내 제1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는 현대백화점 중동점 직원 및 고객 동호회 회원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한 후원금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의 환아들을 위해 기탁하는 행사이다. 올해 행사에는 병원 및 현대백화점 주요 임직원, 고객동호회 회원, 후원을 받게 된 환아 및 보호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2,000만원이 기탁됐다.


 


황경호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장은 “현대백화점 중동점 후원금 전달식 때마다 어머니의 마음에 대해서 생각하게 된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기계’가 아닌 ‘사람’을 고치는 의료기관이라는 점을 항상 기억하고 지역사회 환아들을 위해 어머니의 마음으로 항상 곁에 있겠다. 환아들을 위해 도움주신 현대백화점 중동점에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배종호 현대백화점 중동점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대백화점 파랑새 재단에서는 어린이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각 점포별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도 지역사회 환아들을 위해 미력하나마 최선을 다해서 사업을 지속하도록 하겠다. 여기 오신 모든 분들도 힘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에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기탁한 후원금은 경제적 여건이 어렵고 중증도가 높으며 치료가 시급한 환아의 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2월 21일(목)~28일(목)까지 8일 동안 각 진료과 의료진들로부터 환자 추천을 받았으며, 최종 심의를 거쳐 후원대상을 선정했다. 그 결과 후원금은 뇌실내출혈 환자인 최◯◯(18세) 군, 양측 난청 환자인 박◯◯(12세) 양, 극단저체중 출산아 김◯◯(6개월) 양, 뒤센타입 근육병 환자인 전◯◯(11세) 군 등 총 4명의 치료비로 의미 있게 쓰이게 됐다.


 


최◯◯ 군의 보호자는 환아 및 보호자들을 대표해 “아들이 아버지를 잘 따랐는데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셔서 참 힘들어 했다. 그런데 이번 후원식에서 우리 아들이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됐다. 정말 감사드린다.”며 눈물의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현대백화점 중동점 후원금은 2007년을 첫 시작으로 올해까지 8회째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