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KBS 등과 장봉혜림원 합동의료봉사 개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KBS 등과


장봉혜림원 합동의료봉사 개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황경호), KBS 사회공헌부(부장 하석봉), 서울덕우라이온스클럽(회장 김경수)이 합동으로 지난 5월 25일 인천 옹진군 소재 장봉혜림원에서 합동의료봉사를 개최했다. 장봉혜림원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지난 2005년부터 9년째 의료봉사를 해오고 있는 지적장애인들을 위한 시설로, 올해는 그 규모를 확장해 KBS 사회공헌부와 덕우라이온스를 포함한 약 100여명의 봉사단이 참여해 더욱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펼쳤다.


 


당일 오전 10시부터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의료진들이 무료 진료를 진행하였으며, 신장내과, 이비인후과, 안과, 피부과, 신경외과, 영상의학과, 치과 등 총 7개 진료과 의료진들이 시설 이용자들을 위해 진료를 실시했다. 또한 혈액검사, 초음파검사, 심전도검사, 물리치료 등 주요 검사와 치료를 함께 시행했다.


 


의료봉사가 진행되는 동안 KBS 사회공헌부와 서울덕우라이온스클럽 소속 봉사단에서는 가전제품 AS 봉사, 미용 봉사, 윈도우 페인팅 봉사 등을 진행한다. 점심식사를 마친 2시부터는 장봉혜림원 시설 이용자들과 마을 주민들을 초청한 가운데 작은음악회가 1시간 30분 동안 개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