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순천향대 부천병원, 환자 중심 스마트 진료 서비스 구축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스마트 모바일 APP(앱)과 온라인 의무기록 사본 발급 신청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환자 중심 스마트 진료 서비스를 구축해 눈길을 끌고 있다.
병원 이용객은 3월 2일부터 공식 오픈한 스마트 모바일 앱을 통해 더욱 빠르고 편리한 병원 이용이 가능하다. 스마트 모바일 앱 주요 기능은 ▲진료 예약 ▲검사 결과 조회 ▲진료비 결제 ▲실손 보험 청구 ▲회진 안내 등이다.
앱을 통해 진료 예약뿐 아니라 예약 내역 확인·변경·취소도 가능하며, 병원에서 받은 검사 결과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로 진료비를 24시간 결제할 수 있어 이용객 대기 시간을 대폭 줄였으며, 부모나 자녀 진료비를 대신 결제할 수도 있다. 본인 진료 내역 선택 시 보험사로 실손 보험 청구 서류를 바로 전송할 수 있으며, 입원환자는 담당 의료진 주간 회진 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한 병원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지난해 12월 ‘온라인 의무기록 사본 발급 서비스’를 도입해 언제 어디서든 의무기록 사본을 신청 및 발급할 수 있도록 했다. 본인 인증을 통해 진료기록, 검사 결과, 수술 기록지 등 필요한 의무기록을 신청할 수 있다. 환자 대리인도 동의서, 위임장 등 구비 서류를 올리면 발급받을 수 있다. 의무기록 사본 발급 신청은 새로 오픈한 스마트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의 스마트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순천향대학교병원’을 검색하면 받을 수 있다. 또,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3월 6일부터 1년간 본관 1층 에스컬레이터 옆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해 앱 설치 및 사용법을 안내한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이번 환자 중심 스마트 진료 서비스 구축으로 병원 이용객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환자 접근성과 편의성 증대를 목표로 비대면 결제 환경을 고도화할 예정이며, 전자처방전 기능 개발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가치를 실천하는 ESG 경영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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