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공지사항

수혈대체요법의 현재와 미래 심포지엄(11. 18)

작성일 : 2006.11.07 조회수 : 1,235

수혈대체요법의 현재와 미래
제1회 수혈대체연구회 심포지엄

수혈대체연구회(회장 염욱, 순천향대학교병원 부원장∙무수혈센터소장)가 11월 18일 오후1시부터 서울 용산구 한남동 순천향대학교병원 동은대강당에서 제1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무수혈치료의 발전 가능성과 필요성을 공감하고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열리는 심포지엄은 수혈대체요법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8개의 연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외과와 마취통증의학과의 수혈대체요법을 주로 다룰 심포지엄 연제는 ▲수혈거부 환자들의 수술시 마취전략(김문철 인제대의대 마취과), ▲대체수혈 환자에 있어 지혈제의 사용(이종현 세종병원 마취과), ▲정형외과에서의 대체수혈요법(이규열 동아대의료원 정형외과) ▲흉부외과에서의 대체수혈요법(이정철 영남대병원 흉부외과) ▲외과에서의 대체수혈요법(순천향대병원 외과) ▲암환자의 혈액학적 문제에 대한 수혈대체 전략(원종호 순천향대병원 종양혈액내과), ▲수혈요법의 최신지견(도상환 서울대병원 마취과) 등이다.

심포지엄을 총괄 준비중인 순천향대병원 흉부외과 염욱교수는 “수혈대체 치료의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시작된 대체수혈연구회가 비록 지금은 유아기이지만, 건강하게 성장하여 의료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