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공지사항

제3차 순천향대학병원 척추심포지움

작성일 : 2007.03.08 조회수 : 1,140

초대의 글

저희 순천향대학병원 척추센터에서는 그동안 개최한 1, 2차 심포지움 때 보여 주신 여러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에 고무되어 이번에 3차 심포지움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지난 1, 2차 심포지움의 화두는 척추 수술의 know-how와 know-why에 관한 것이었는데, 이번 3차 심포지움에서는 complications in spinal surgery를 화두로 삼았습니다.

어떤 수술이나 complication이 발생하는 것을 완전히 막을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complication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바탕이 되면 그 발생을 줄일 수 있고 좀 더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complication으로 야기되는 medicolegal problem에 대하여도 좀 더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심포지움의 의도는 척추 수술 후 발생 가능한 complication에 대한 최신 지견과 예방 및 대처 방법을 정리하여 보는 것으로 정한 것입니다. 척추 수술에 관심이 있는 분이면 누구나 평소 알고 싶어 하는 부분, 고민하는 부분을 요약하고 토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여러분의 많은 참석과 적극적인 토론을 부탁드립니다.


♣ 일시: 2007년 3월 23일(금) 오후 1시~6시 30분
♣ 장소: 순천향대학병원 동은대강당
♣ 연 락 처 : 척추센터 02-709-9056


순천향대학병원 척추센터 소장 신병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