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공지사항

과민성 장증후군 임상연구 피험자 모집

작성일 : 2009.06.25 조회수 : 1,175

과민성 장증후군 임상연구 피험자 모집
시험용의약품, 진료 및 검사비 무료 제공

순천향대학교병원 소화기병센터 과민성 장증후군 클리닉에서는 장염이나 설사 등에 쓰이는 약제의 효과 및 안전성을 비교평가하기 위한 임상연구자를 모집하고 있다.

최근 미국 연구에서 가스를 동반하는 과민성 장증후군에 큰 효과를 보여 차세대 치료제로 인정되고 있는 약제이다.

대상은 만18세에서 70세 사이의 남녀로 지난 3개월 동안 매달 최소한 3일간 재발되는 복통과 불편함, 배변의 변화가 있는 과민성 장증후군 환자 중에서 증상이 배변 후 완화 되거나 증상이 시작과 함께 배변횟수가 변화했거나 증상이 시작되면서 대변형태가 변화한 상태 등 3가지 증상 중 2가지 이상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임상시험기간은 총 52일이며 기간 동안 외래방문 5회, 시험용의약품 투약 10일, 추적관찰 4주의 일정으로 진행한다.

연구에 참여하는 사람에게는 소정의 교통비와 함께 임상시험용 의약품을 무료로 제공하며 진료비 및 검사비가 면제된다.

순천향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이준성교수가 책임연구자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709-9762 임희혁 간호사나 정윤 간호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임상연구는 세계소화기협회가 정한 과민성 장증후군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대민 강좌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순천향대병원 대민강좌는 7월 16일 병원 내 동은대강당에서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