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협력병의원 행정포럼, 흡인성폐렴, 간호간병서비스 정보 공유

작성일 : 2019.12.03

흡인성폐렴, 간호간병서비스, 위탁진료 정보 공유

8회 순천향대서울병원 협력병의원 행정포럼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병원장 서유성)1128일 청원홀에서 제8회 협력병의원 행정포럼을 개최했다.

간호 및 행정 관리, 병원 운영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포럼에는 협력병의원 간호 및 행정 책임자 60여명과 서유성 순천향대서울병원장, 장재칠 대외협력부장 겸 진료협력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의학강좌는 김양기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가 흡인성 폐렴(사레클리닉)’을 주제로 진단과 환자 관리, 주의사항 등에 자세히 설명해 호응을 얻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 운영은 임정임 간호부장이 순천향대서울병원의 경험과 장단점,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설명해, 관심을 모았다. 김민아 원무팀장은 입원 중인 환자가 타 병원 진료 시 진료의뢰서를 지참해야 하는 등의 변경된 지침과 주의사항을 소개했다.

서유성 병원장은 저희 병원에서는 급성기 질환, 수술 및 응급환자 중심으로 진료를 하고, 이후에는 급성 및 만성 재활, 요양 진료 등 협력병의원의 요구에 맞게 회송하는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이런 기회를 통해 소통과 협력을 넓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서로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협력병의원_행정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