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서석조박사 기념사업회 장학증서 수여

작성일 : 2007.03.21

향설서석조박사 기념사업회 장학증서 수여
순천향대의대 성수동 외 6명에게 한학기 전액장학금 지원

재단법인 향설 서석조박사 기념사업회(이사장 이상종)는 3월 14일 오후 5시 30분, 순천향대학교병원 회의실에서 순천향대의대 성수동 등 7명의 학생들에게 학비 전액의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재단법인 향설 서석조박사 기념사업회는 학교법인 동은학원의 순천향대학교와 부속병원을 설립한 서석조박사의 뜻을 기리기 위해 2000년 11월 설립, 장학사업과 학술연구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행사에는 이상종 이사장을 비롯해 김부성 상임이사(순천향대 의무부총장 겸 순천향의료원장), 서교일 이사(순천향대학교총장), 김인수이사, 박태남이사, 이항재이사, 안무영이사, 서상조감사, 태석배감사, 김성구 순천향대병원장 등 기념사업회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상종 이사장은 장학증서를 받은 학생들에게 축하를 보내고 서석조 박사님처럼 훌륭한 인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서교일 총장 역시 “서석조 박사님은 50-70년대 우리나라 최고의 명의로 연세대의대와 가톨릭의대를 거쳐, 후학양성을 위한 큰 뜻을 품으시고 순천향병원과 의과대학을 설립하신 분”이라고 소개하고 “서석조 박사님처럼 큰 꿈을 키워나가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장학증서를 받은 학생들은 순천향대 연극연화학과 3학년정정순, 경제금융학과 4학년 김영래, 유전공학과 4학년 김연선, 환경공학과 3학년 강현미, 의학과 1학년 성수동, 가톨릭대 의학과 4학년 전 진, 연세대 의학과 1학년 온혜랑 등 7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