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부천아트센터,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따뜻한 동행
“문화와 의료의 만남! 지역 상생과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뜻깊은 나눔 실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문종호)이 부천아트센터(대표이사 박은혜)에 부천시와 부천아트센터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탁식은 지역의 대표 의료기관과 문화예술 기관이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뜻을 모은 자리로, 부천 시민의 문화복지 향상과 문화예술 진흥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기탁식에서 박은혜 대표이사는 “부천시를 대표하는 의료기관인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의 따뜻한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기부금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시민의 문화 향유 확대를 위해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문종호 병원장은 “부천아트센터가 지역 예술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병원 역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다양한 문화·복지 협력에 지속적으로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2001년 개원 이래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와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 으로 펼쳐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부천 시민의 건강과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협력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기부는 양 기관 간의 협력 관계를 더욱 굳건히 하고, 부천 시민을 위한 문화복지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순천향대 부천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제2기 패널병원’ 선정 2025.1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