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순천향대 부천병원, ‘2019 부천국제의료컨퍼런스’ 성료

러시아와의 교류를 통해 본 국제 의료 한류의 중심, 부천을 주제로 열려


external_image

  [사진설명]

  1. 1122일 순천향대 부천병원 향설대강당에서 열린 ‘2019 부천국제의료컨퍼런스

  2.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아래 사진 오른쪽)이 ‘2019 부천국제의료컨퍼런스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3.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아래 사진 왼쪽)이 ‘2019 부천국제의료컨퍼런스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2019 부천국제의료컨퍼런스1122일 순천향대 부천병원 향설대강당에서 국내외 국제 의료관광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났다.

 

이번 ‘2019 부천국제의료컨퍼런스는 부천시-순천향대 부천병원 컨소시엄이 경기관광공사 주관의 경기도 시군 지역특화컨벤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부천시의 자매 도시인 러시아 하바롭스크 시의 극동의과대학과, 러시아·우크라이나·벨라루스를 대표하는 환자 송출 에이전시 관계자를 초청해 부천의 의료관광 자원을 알리고 상호 교류를 활성화하기 마련됐다.

 

장덕천 부천시장의 기념사,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의 환영사,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의 축사로 컨퍼런스를 시작했으며, 러시아 하바롭스크 극동의과대학 콘스탄틴 총장이 러시아 의료 및 국제 교류 현황’, 우크라이나 부키메드(Bookimed) 의 카테리나 대외협력부장이 온라인 의료관광 유치 전략 및 현황등에 대해 발표했다.

 

, 부천시 관내 대표 의료기관인 순천향대 부천병원, 세종병원, 부천성모병원의 국제 의료 책임자가 국제 의료관광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다양한 사례들을 발표했다. 모든 발표 후에는 의료기관과 해외 기관 간의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되어 상호 기관 간에 우호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중증질환 치료 성과가 뛰어난 부천시 관내 의료기관들과 러시아와 중앙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의료관광 설명회를 개최한 덕분에 부천시를 찾는 외국인 환자들이 지속적인 증가세에 있다. 앞으로도 의료관광 설명회, 컨퍼런스 등을 통해 협력 도시가 늘고, 의료관광을 비롯한 다양한 상생 방안을 논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2009년부터 외국인 환자 진료와 지역 관광 활성화, 해외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위해 힘써왔다. 현재 20여 명의 외국어 코디네이터가 근무하는 등 외국인 친화적인 진료 시스템을 갖추고, 해외 20여 곳에 순천향 영상협진센터를 구축해 방문 환자들을 지속해서 관리하고 있다. 그 결과, 러시아와 중앙아시아 국가 환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국제병원으로 우뚝 섰다면서 이러한 성과가 있기까지 많은 도움을 주신 부천시와 경기도, 경기관광공사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은 순천향대 중앙의료원은 해외 의과대학 및 의료기관과 의료인 연수, 공동 학술 컨퍼런스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활발한 교류 활동을 펼쳐 지난 10년간 총 9개국 241명의 해외 의료인이 연수를 받고 양국의 의료기술 발전에 기여했다면서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각 기관의 협력 관계를 더욱 발전 시켜 부천시가 의료관광을 대표하는 도시로 자리매김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external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