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감염관리 우수기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순천향대 부천병원,

감염관리 우수기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최근 감염병 예방관리에 힘써 국민 건강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올해 초 부천시에 홍역 확진 환자 발생 시 홍역 의심 환자 진료 프로세스 및 감염 예방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 사회 내 홍역 확산 방지에 기여했다.


   external_image


특히 부천시 관내 보건소,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 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정기적으로 감염병 대응 체계 모의훈련을 실시해 감염병 예방관리 능력을 갖췄다.

 

, 질병관리본부가 실시한 의료 관련 감염병 예방관리 사업에 중심병원으로 참여하여 감염병 추이 파악과 대응 체계 마련에 힘쓰고, 참여 병원을 대상으로 감염 관리 교육 및 자문을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부천시보건소가 실시한 감염제로 안심병원 사업병문안 문화 개선 캠페인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보건 환경 개선에 힘을 보탰다.

 

신응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2015년 메르스 사태 당시 지역 내 확산을 막기 위해 의료진이 24시간 상주하는 선별진료소를 신속하게 설치·운영하는 등 지역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으로서 감염병 예방관리에 늘 앞장서 왔다. 앞으로도 부천시보건소 등 유관 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부천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