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임수빈 신경외과 교수, ‘경기도 국제의료사업 유공 도지사 표창’ 수상

순천향대 부천병원 임수빈 신경외과 교수,

경기도 국제의료사업 유공 도지사 표창수상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임수빈 신경외과 교수가 최근 경기도 국제의료사업 유공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임수빈 교수는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순천향대 부천병원 국제의료협력실장을 맡았으며, 2019년부터 ()경기국제의료협회 실행위원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표창은 해외환자 유치 및 경기도 글로벌 헬스케어 사업 활성화, 경기도 선진 의료기술 홍보 등 국제 의료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임 교수는 러시아,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몽골, 중국, 콜롬비아, 칠레,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을 방문하여 해외환자 유치뿐 아니라, 경기도 나눔의료, 해외 의료인 연수 등 각종 교류 사업에 힘쓰고 경기도 내 의료와 관광, 쇼핑을 연계한 국제 의료서비스 홍보에 앞장서 경기도 지역 상권 동반 성장에 힘을 보탰다.

 

특히 2019년에 경기도-경기관광공사와 함께 1회 부천국제의료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경기도와 부천시의 국제 의료사업을 국내외에 널리 알렸으며, 경기도 주관의 ‘2019 러시아 노보시비리스크-모스크바 국제 의료 홍보회에 참가하는 등 국제 보건의료 분야 교류 활성화 및 경기도 선진 의료기술을 홍보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임수빈 신경외과 교수는 지난해는 세계적인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치료가 꼭 필요한 해외 중증환자들이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웹 콘퍼런스와 온라인 강의를 이용하여 진보된 우리나라 의료를 해외 의료인에게 홍보하고 교육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국제 의료서비스를 지속하고 있다. 앞으로도 국제 보건의료 분야 발전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