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문종호 진료부원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챌린지 다음 참여자로 ‘조용익 부천시장’ 지목
순천향대 부천병원 문종호 진료부원장이 환경부가 추진하는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1회용품 사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 생활화를 장려하는 범국민적 환경 캠페인이다.
양손으로 ‘1회용품 제로’를 뜻하는 1과 0을 만드는 동작을 취한 후 사진을 촬영하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약속’을 해쉬태그(#환경부, #1회용품제로챌린지, #1회용품이젠안녕)와 함께 SNS에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부천시 소재 반도체 기업 ‘온세미코리아’ 노성 상무의 지목을 받은 문종호 진료부원장은 다음 참여자로 조용익 부천시장을 지목했다.
문종호 진료부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병원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인간사랑 정신과 의료 혁신으로 사회적 책임과 가치를 실현한다’를 미션으로 삼고 친환경 진료 프로세스 구축, 지역 및 국제사회 의료봉사, 진료정보 교류사업, 안전사고 예방, 윤리경영 실천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최근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선도적인 ESG 경영 실천과 환경친화적인 병원으로 변화할 것을 다짐했다.
이전 신경외과 뇌혈관내치료팀,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 ‘우수 연제상’ 수상 2023.07.25
다음 순천향대 부천병원-이원다이애그노믹스, 액체생검 공동연구 및 사업화 업무협약 체결 2023.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