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041-570-2114

장기이식센터

중부권역 이식센터의 메카를 꿈꾸며

안녕하십니까?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장기이식센터의 센터장을 맡고 있는 배상호입니다.

배상호센터장 사진

본원은 2000년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KONOS)으로부터 장기이식 의료기관으로 지정되었습니다. 2014년 장기이식프로그램을 새롭게 구축하여 본격적인 이식 수술을 시작하였으며 2014년부터 신장이식 수술을 필두로 2016년에 뇌사자 간이식, 2020년에 생체 간이식을 시행해 왔으며, 특히 충청-호남 최초로 뇌사자 췌장이식수술도 시행하였습니다.

2022년에는 장기이식센터를 개소하여 중부권역에서 이식센터의 중추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속담에 ”If you want to go fast, go alone. If you want to go far, go together.”라는 말이 있습니다. 본원 장기이식센터는 전문적, 통합적, 다학제적 접근을 통해 이식 환자의 수술 및 진료를 수행함으로써 이식외과와 소화기내과, 신장내과, 비뇨의학과,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중환자의학과 등 여러 진료과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보다 나은 결과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진료하고 있습니다.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장기이식센터는 최상의 진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 가족의 품처럼 편안한 장기이식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고의 의료기술과 최선의 진료로 이식환자와 가족 분들에게 더 나은 삶과 희망을 주는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장기이식센터장  배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