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구미병원 환자부담은 덜고 보험혜택은 넓게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실시

병원소식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 획득

external_image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병원장 임한혁)은 27일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의료정보원에서 실시하는 전자의무기록인증시스템 적합성 검증 결과,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 통합의료정보시스템 1.0⌟에 대한 제품 인증과 사용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밝혔다.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제란 「의료법 제 23조의2」에 의거 환자 안전과 진료연속성 지원을 목적으로 국내 전자의무기록시스템에 대한 국가적 표준과 적합성 검증을 통해 업체의 표준제품 개발을 유도하여 시스템의 상호호환성 확보 등 품질 향상으로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이다.


순천향대 구미병원은 이번 현장 조사에서 기능성, 상호 운용성, 보안성 등에 대한 수검 대상 86개 항목 중 면제 대상인 10개 항목을 제외한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2021년 5월 7일 ~ 2024년 5월 6일까지 3년간 유효하다.


임한혁 병원장은 “우리병원은 2016년 1월에 지역 최초로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전자의무기록시스템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