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구미병원 환자부담은 덜고 보험혜택은 넓게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실시

병원소식

순천향대 구미병원, 구미시 365 소아청소년진료센터 개소식



경북 중서부권 최초로 365일 24시간 소아응급환자를 전문적으로 치료할 365 소아청소년진료센터가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에 개설됐다.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병원장 정일권)은 1월 9일 본원 향설회의실에서 소아응급환자 진료를 위한 “구미시 365 소아청소년진료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김장호 구미시장과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등 각계 기관장을 비롯하여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 정일권 병원장, 양승부 부원장, 이정원 대외협력실장 등 100여명의 내외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개소식 행사는 ▲개식 및 내빈소개 ▲국민의례 ▲경과보고 ▲인사 및 축사 ▲현판 제막 ▲기념 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환영사 - 정일권 병원장                          기념사 - 서교일 동은학원 이사장                         축사 - 김장호 구미시장

 


순천향대 구미병원은 10월 27일 구미시와 ‘365 소아청소년진료센터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구미시로부터 시설과 장비 등 약 10억원에 달하는 재정적 지원과 구미시민의 긍정적 호응 및 관심으로 1월 1일부터 24시간 ‘365 소아청소년 진료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365 소아청소년진료센터는 소아청소년 전문의 5명과 소아응급전담 간호사 12명의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응급실 내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성인과 소아의 진료 공간을 분리하고 어린이들이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쾌적한 진료환경을 조성하여 가동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소아응급환자를 위해 전문적인 응급의료시설과 이비인후과용 내시경 장비, IV 램프 등 최신 의료장비도 도입됐으며, 응급의학과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24시간 대기하여 양질의 응급진료를 제공하고, 소아응급환자 내원시 신속한 환자 분류와 치료를 하는 등 진료의 효율성 및 의료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은 “구미시 365 소아청소년진료센터 개소는 김장호 구미시장의 적극적이고 과감한 지원과 구미시민 여러분의 호응과 관심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지역민에게 한 단계 더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욱 진력하여 지역의 중심이 되는 최고의 거점병원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일권 병원장은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구미시와 혁신적 협업과 구미시민들의 전폭적 지지로 365 소아청소년진료센터를 경북중서부권에서 최초로 시작하게 되었다”며, “우리 모두의 힘으로 이룬 365 소아청소년진료센터를 정착시키고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순천향 인술 100년의 역사를 이루어 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