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구미병원 환자부담은 덜고 보험혜택은 넓게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실시

병원소식

순천향대 구미병원, 제20회 QI 경진대회 성료

external_image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병원장 정일권)은 지난 16일 오후 본원 향설대강당에서 2023년 제20회 QI(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일권 병원장을 비롯하여 이동기 전략기획실장(마취통증의학과 교수), 김진현 사무처장, 김우석 QI실장(외과 교수) 등 주요보직자와 교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족도 향상 ▲환자안전 ▲업무개선 ▲수익증대 등 4개 영역으로 12개팀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심사결과, 재활치료팀에서 발표한 ‘SNS 메신저 채널을 통한 소아치료실 부도율 관리’가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우수상에는 영상의학팀에서 발표한 ‘환자안전관리 강화 활동’이 선정되었고, 응급실에서 발표한 ‘365 소아청소년진료센터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서비스 개선’이 장려상을 차지하였다.

정일권 병원장은 “환자 안전과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전 교직원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료 질 향상 활동과 우수사례를 의료현장에 적극 활용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고 순천향 인간사랑 백년 약속 완성의 시발점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