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순천향대 구미병원 김대근 교수팀, 미국 ORS 학술대회서 연구 발표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병원장 민경대)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진행된 ORS(Orthopedic Research Society) 학술대회에 김대근 교수(정형외과) 연구팀이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5일 밝혔다.
ORS 학술대회는 각 나라별 정형외과 의료진 및 연구진들이 참여해 최신 치료 기술과 연구 동향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이 이뤄지는 정형외과 분야 세계 최대 규모의 학술대회로 김대근 교수 연구가 채택돼 발표와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김대근 교수 연구팀은 locking screw cap(잠근 나사캠)의 유용성에 대한 유한요소 분석(finite element analysis; FEA)을 통한 연구와 쇄골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금속판에 대한 연구 등 두 가지 연구 포스터를 발표해 세계적 수준 연구 역량을 입증했다.
김대근 교수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학술행사에 연구 발표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가치있고 유용한 연구와 개발 활동을 통해 신진의료기술을 습득하고 높은 연구 성과를 내어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치료 술기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순천향대 구미병원 특수건강진단기관 평가 5회 연속 '최우수 S등급' 획득 2024.02.13
다음 순천향대 구미병원, 개원 45주년 기념식 개최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