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구미병원 환자부담은 덜고 보험혜택은 넓게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실시

병원소식

구미시 '행복주치의 사업'에 동참, 의료비 지원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구미시민들을 위한 '행복주치의 사업'에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병원장 박래경)이 동참한다.

지난 8월 25일, 구미시청에서 구미시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와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 등 병`의원 13곳이 참여하여 의료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구미시는 대상자 추천과 행정적 지원을, 구미시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는 대상자 선정 및 관리를 맡게 되며, 협약 병`의원은 추천 대상자의 진료비에 대한 사전협의를 거쳐 일부 또는 전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의료비 부담이 커서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는 기초생활 수급 대상자와 수급 탈락가구 주민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진료뿐만 아니라 틀니 및 치아 치료, MR`CT`초음파 검사, 물리치료와 함께 치과`안과`가정의학과`통증의학과 등이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이번 '행복주치의'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구미시가 지난 5월부터 시행한 '구미희망더하기사업'의 일환이다. 읍`면`동사무소 추천을 받아 그동안 11건의 '행복주치의' 신청이 접수됐고, 현재까지 6명이 1천800여만원의 의료비 혜택을 받았다. 이번 의료지원 협약을 통해 지원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업에는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박래경) ▷세명영상의학과의원(신주용`구미시의사회장) ▷석치과의원(박영석`구미시치과의사회장) ▷장영석치과의원(장영석`경북도의원) ▷바른유병원(유영상) ▷구미가톨릭요양병원(신진식) ▷김성수치과의원(김성수) ▷온새미로치과의원(최기관) ▷평화당치과의원(정미요) ▷서치과의원(유홍열) ▷황가정의학과의원(황인수) ▷빛사랑안과의원(이성수) ▷반고개연합통증의학과의원 구미점(신관호)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