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구미병원 환자부담은 덜고 보험혜택은 넓게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실시

칭찬사연 접수

진료협력센터 김효영 파트장님 칭찬드립니다

환자와의 관계 : 지인 칭찬 교직원 :

안녕하십니까? 저는 뇌졸중으로 집중치료실 입원환자 천기보님의 지인입니다.
먼저 담당교수님께 진심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해드립니다. 훌륭한 인술로 환자의 상태가 위험한 단계에서 안정을 찾아 이제는 연고인 안동에서 치료를 받아도 될 정도로 호전이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에 환자 및 보호자가 안동병원으로 전원을 원하고 보호자가 설명을 듣는 과정에서 잘 이해하지 못해 저에게 재차 방법을 확인해달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병원마다 전원절차가 상이하지만 제가 듣기에 보호자가 직접 관련 서류를 작성하고 챙겨서 전원을 원하는 병원에 의뢰 후 수용여부를 다시 피드백을 달라는 얘기를 듣고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병원과 병원이 진행해주지 않는가 보통?)이 있었는데 진료협력센터 김효영 파트장님의 친절한 설명과 더불어 안동병원측의 절차까지 대신 알아봐 주셔서 너무나 명쾌하고, 왜 환자든 보호자든 직접 전원하는 곳에 직접 면담을 해서 진행해야하는지 이유를 알게되었고 궁금증도 해소되었습니다.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명확한 스피치와 이유를 상세히 설명해주며 쿠션용어를 사용해 배려감이 돋보이고 음색 또한 밝고 상냥한 김효영 파트장님! 칭찬드리며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십니까? 고객의 소리 게시판 담당자입니다.
우리병원 교직원을 칭찬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올려주신 칭찬내용을 교직원들이 공유하여 더욱 친절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