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시설 및 의료장비 소개

예약/접수 데스크

예약/접수 데스크를 나타낸 표
예약/접수 예약/접수 데스크에서는 전문 상담간호사가 고객 맞춤형 건강검진 예약상담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검자의 가족력, 생활습관, 과거 건강검진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제안해 드릴 것입니다.

검사실

검사실을 나타낸 표
검사실 체지방 검사, 페기능 검사, 채혈검사, 안과검사, 청력검사, 치과검사, 생체나이측정, 영양상담, 흉부 X선 촬영, 심전도검사, 내시경 검사, 골다공증검사, 복부초음파, 유방촬영

의료장비

의료장비를 나타낸 표
내시경실 위내시경, 대장내시경은 소화기내과 전문의가 검사를 시행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도중 용종이 발견될 경우 용종절제시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PET-CT PET-CT(양전자 단층촬영)는 양전자 방출 단층촬영 검사(PET)와 전산화 단층촬영(CT)를 결합하여 시행하는 검사로서, 악성종양 조직 병변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암의 조기진단과 함께 초기에 알기 어려운 미세한 암 진단에 효과적인 검사입니다.
본원에서 사용하는 PET-CT는 지멘스사의 바이오그라피 듀오모델로 악성종양, 난치성 뇌신경계질환, 심장질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최첨단 장비입니다.
MRI MRI(자기공명영상)은 일반 X선 촬영이나 전산화 단층촬영(CT)와 방사선으로 인한 피폭이 없습니다. CT는 인체를 가로로 자른 횡단면 영상이 주가 되는 반면, MRI는 원하는 방향에 따라 다양한 각도로 내부장기를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 사용하는 MRI장비는 독일 지멘스사의 MAGNETOM MRI 3.0 모델로 빠른 시간 안에 검사를 완료하고 고해상도 영상 이미지로 뇌경색, 뇌출혈, 뇌혈관 질환, 간질, 조발성 치매 등을 진단하며 더불어 무릎과 발목, 척추 등 근골격계 질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T CT(전산화 단층촬영)은 인체를 가로로 자른 횡단면 영상을 획득하여, 일반X선 촬영이나 초음파 검사보다 정밀하게 내부장기를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 사용하는 CT장비는 지멘스사의 SOMATOM DEFINITION FLASH 모델로 2개의 X선 발생장치와 검출기를 동시에 이용하는 이중 선원(dual source)방식을 세계 최초로 적용한 장비이며, 빠른 검사시간과 최소의 방사선 피폭으로 고화질의 다양한 진단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초음파실

초음파실을 나타낸 표
초음파실 초음파 검사는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검사를 시행하며, 복부초음파, 경동맥초음파, 갑상선초음파, 전립선초음파, 유방초음파, 부인과초음파 등 질환별 전문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심장초음파의 경우 본원 심장혈관센터 심장초음파실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진단검사의학과 및 병리과 검사실

진단검사의학과 및 병리과 검사실을 나타낸 표
진단검사실 종합건강진단센터 채혈실에서 혈액이 채취되면 본원 진단검사의학과 검사실에서 정밀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혈액검사는 각종 질환 발병도 및 신체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기 위한 기초적이면서도 매우 중요한 검사입니다. 본원 진단검사의학과 검사실은 의료기관 평가인증, 유전자검사기관 질평가 인증,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우수검사실 인증 등을 받은 우수검사실입니다.

- 의료기관 평가인증
-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우수검사실 인증
- 유전자검사기관 질평가 인증
- 임상검사 신빙도조사사업 참가인증
- 임상검사 신빙도조사사업 품질인증
병리과 검사실 종합건강검진 내시경 검사와 자궁경부세포검사 등에서 이상 소견 시 검체가 채취되며, 병리조직검사는 본원 병리과 검사실에서 시행됩니다.
본원 병리과 검사실은 의료기관 평가인증, 대한병리학회 인증, 한국유전자검사평가원 인증 등 의료의 질 평가 인증을 우수한 성적으로 획득하였습니다.

- 의료기관 평가인증
- 대한병리학회 수탁평가 인증 A등급
- 대한병리학회 정도관리 인증 A등급
- 병리과 숙련도 평가인증
- 유전자검사기관 질평가 인증 A등급